ㅇ 백사장항과 꽃게랑대하랑 인도교

백사장 포구는 안면도에서 가장 큰 포구이며 볼거리 와 먹거리가 가장 많은 곳. 9월부터 12월 초까지 자연산 대하가 있어 전국적으로 유명하며, 또한 꽃게 로도 유명합니다.
대하는 전국 대하 어획량의 50%이상을 차지합니다. 10월초에 열리는 대하축제는 대하의 맛을 보기위해 전국 각지에서 몰려드는 사람들로 성황을 이룹니다.
백사장항에서 드르니힝까지 연결된 "꽃게랑대하랑" 인도교가 개통되면서 걸어서 바다위를 건너가 멋진 풍경을 감상하며 또다른 추억을 남겨보세요.

ㅇ 백사장해수욕장

안면도에는 12개의 해수욕장이 있는데 연육교를 지나 맨처음에 만날 수 있는 첫번째 해수욕장입니다. 이곳은 원래 옥석같이 횐 모래밭 이라하여 백사지라 부르던 것이
백사장으로 변하여 부르게 되었는데, 아래쪽으로는 삼봉해수욕장에 이어 5개의 해수욕장이 연이어 붙어 있어 왼편 아래쪽으로 보면 그야말로 끝이 안보일 정도로 길게 해안 모래사장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백사장해수욕장의 소박하면서 낭만적은 일몰도 감상해보세요!

ㅇ 꽃지해수욕장

서해안에서 대천해수욕장 다음으로 규모가 큰 해변인 이곳은 넓은 백사장과 맑은 물, 할미,할아비바위가 한 폭의 산수화같이 아름답습니다.
끝없이 펼쳐진 고운 모래사장에 내리는 낙조가 일품이어서 관광객과 사진 작가들이 모이는 곳이기도 합니다.
바로 옆에는 방포 포구가 있어 싱싱한 생선요리를 맛볼 수 있고, 계절에 따라 물이 빠지면 걸어서 할미, 할아바위까지 걸어가며 조개를 캘 수 있습니다.

ㅇ 자연휴양림 & 수목원

안면도 자연휴양림은 국내 유일의 소나무 단순림으로서 수령 100 년 내외의 안면 소나무 천연림이 430 ha에 집단적으로 울창하게 자라고 있고,
고려때부터 궁재와 배를 만드는데 주로 사용하였으나 도남벌이 심해지자 고려때부터 왕실에서 특별 관리하였으며, 1965년도부터 충청남도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쭉쭉 뻗은 안면송의 멋진 모습과 피톤치드의 향이 가득하여 자연이 주는 상쾌한 휴식을 맘껏 누릴 수 있습니다.

ㅇ 안면암과 부교

암자는 산이 아닌 해변가에 위치해 있는데, 암자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정말 일품입니다. 더구나 산중에 있어야할 절에서 바다를 바라보는 기분은 야릇하기까지 합니다.
<우리명산 답산기>의 저자가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만이라 칭송한 천수만을 2층 법당에서 바라보노라면 참이구나 하고 맞장구를 치게될 정도로 그 주위 환경이
빼어납니다. 더구나 암자 밑 해변의 부교는 바다위를 건너는 특별한 체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ㅇ 안면도 쥬라기박물관

미국에서 발견된 진품 아파토사우루스 골격, 아르헨티나의 글렌로커 박사가 세계최초로 발견한 티타노사우르스의 알, 그리고 영구 켄달마틴 박사가 발견한 진품
스피노사우루스 골격 등 국내에서는 한번도 선보인 적이 없는 진품 공룡화석을 볼수 있는 곳입니다. 공룡화석 뿐만 아니라 자연과학의 발전을 알아보는 체계적 시대별 화석, 여러 광물들과 원석 300여종, 보석과 쥬얼리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문의 : 041-674-5660~1

ㅇ 안면도 빛축제

200만 구의 LED전구를 이용해 축제장을 화려하게 수놓으며 한 여름밤의 열기를 식혀줄 것입니다.
뜨거운 태양 아래 신나는 물놀이와 밤하늘 별을 보며 즐기는 빛축제 그리고 캠핑이 함께하여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축제입니다.
봄철이는 튤립꽃축제와 연계하여 함께 즐기실 수 있습니다. * 전기를 사용하는 관계로 우천시에는 일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